공지사항

공고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판매자 약관 개정 공지

  • 작성일자2022-11-15
  • 조회수51
<h3><strong>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판매자 약관 전부개정(안)</strong></h3><p>&nbsp;</p><p> [제정 2021. 5. 10.]</p><p> [전부개정 2022. 11. 14.]</p><p><br></p><h4>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판매자 약관</h4><p><br></p><table><thead><tr><th><p>현 행</p></th><th><p>전면개정안</p></th><th><p>비고(개정안 검토의견)</p></th></tr></thead><tbody><tr><td><p>&nbsp;</p></td><td><p>제1장(총칙)</p></td><td><p>&nbsp;</p></td></tr><tr><td><p>제1조 (목적)</p></td><td><p>제1조 (목적)</p></td><td><p>&nbsp;</p></td></tr><tr><td><p>본 약관은 소방안전 플랫폼 운영자(이하 ‘운영자’)를 통해 유료 상품을 판매하는 센터 및 개인(이하 ‘판매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외 기타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p><p>&nbsp;</p></td><td><p>본 약관은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이하 “플랫폼”)에서 데이터 상품을 판매하는 자와 플랫폼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그 밖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p></td><td><p>&nbsp;</p></td></tr><tr><td><p>제2조 (용어의 정의)</p></td><td><p>제2조 (용어의 정의)</p></td><td><p>&nbsp;</p></td></tr><tr><td><p>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p><p>&nbsp;</p></td><td><p>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자 약관」 제2조 및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를 따릅니다.</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란 플랫폼에서 유료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 대금을 받고자하는 자를 말합니다.</p><p>2. “몰”이란 상품을 거래하는 “www.bigdata-119.kr”(플랫폼사이트)를 말합니다.</p><p>3. “유료상품”이란 플랫폼 가격정책 제2조에서 정하는 데이터 상품으로 판매를 목적으로 대가를 받고 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p><p>4. “상품 판매”란 데이터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가진 판매자가 데이터 상품에 대한 소유권은 그대로 보유하면서, 구매자에게 데이터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비독점적으로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p><p>5. “제공”이란 판매자가 이용자로 하여금 데이터의 개별내용 또는 내부구조를 확인하거나 수정, 변환, 추출 등 가공할 수 있는 상태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하거나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p><p>6. “배송”이란 데이터 상품이 오프라인 파일 저장장치(CD, DVD, 하드디스크, USB)에 수록된 상태로 제공되는 것을 포함합니다.</p><p>7. “전자지급 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산적 방법으로 상품의 매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를 판매자가 원하는 거래계좌로 정산(입금)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p><p>8. “정산금액”이란 데이터의 판매금액에서 제수수료(플랫폼 수수료, 전자지급결제 대행수수료)와 포인트할인, 쿠폰할인 등을 계산하여 순수하게 판매자에게 지급되어야 할 금액을 말합니다.</p></td><td><p>① “판매자”란 플랫폼에서 무료 및 유료 데이터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p><p>② “데이터 상품의 판매”란 데이터 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가진 판매자의 데이터 상품에 대한 소유권은 그대로 보유하면서, 회원에게 데이터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비독점적으로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p><p>③ “매매 부적합 상품”이란 “매매 불가 상품”과 “매매 제한 상품”으로 구분합니다.</p><p>④ “매매 불가 상품”이란 개인정보, 지식재산권, 권리침해상품 등 관련법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상품을 의미합니다.</p><p>⑤ “매매 제한 상품”이란 다음 각 호의 상품을 의미합니다.</p><p>1.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p><p>2.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p><p>3. 음란물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플랫폼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에 부적합한 상품</p><p>4.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제한이 있거나 플랫폼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p><p>&nbsp;</p></td><td><p>&nbsp;</p><p>&nbsp;</p><p>&nbsp;</p><p>&nbsp;</p><p>&nbsp;</p><p>&nbsp;</p><p>&nbsp;</p></td></tr><tr><td><p>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p></td><td><p>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몰 초기 화면 혹은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p><p>2. 운영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p><p>3. 운영자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관련화면에 시행일자 이전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사항은 시행일 이전 30일 이상 게시하며 전자우편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법령개정이나 제도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약관변경 후 사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p><p>4. 판매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판매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아무런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p></td><td><p>① 플랫폼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플랫폼 웹 페이지 초기 화면 혹은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p><p>② 플랫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조문,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판매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하고, 전자우편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p><p>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법령개정이나 제도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약관변경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p><p>④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p></td><td><p>&nbsp;</p></td></tr><tr><td><p>제8조 (운영자의 역할)</p></td><td><p>제4조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을 몰을 통하여 판매하며 다운로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p><p>2. 운영자는 판매자가 제작한 데이터를 등록하고 판매현황 및 정산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관리자 화면을 제공합니다.</p><p>3. 운영자는 판매자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가 원활하게 판매되도록 서버 및 기타 장비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1일 24시간, 1년 365일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정기점검 및 장비관리 등을 위한 일시정지는 예외로 합니다.</p><p>4. 운영자가 관리하는 서버 및 기타 장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운영자는 최대한 신속히 복구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장애가 24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 운영자는 판매자에게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장애발생 사실 및 복구현황을 통보합니다.</p><p>5. 운영자는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가 고객에게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적절한 분류 및 위치를 선정합니다.</p><p>6. 운영자는 데이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이름, 아이디 등 기본정보와 주문내역 및 결제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판매자에게 관리자 사이트에 해당정보를 제공합니다.</p><p>7. 운영자는 고객의 구매내역, 판매가격, 결제수단 등을 보관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담당합니다.</p></td><td><p>① 플랫폼이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판매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p><p>1. 데이터 거래를 위한 플랫폼 운영</p><p>2. 상품의 판매를 위한 수요자 발굴 및 마케팅 서비스</p><p>3. 맞춤형 데이터 상품의 판매를 위한 중개 서비스</p><p>② 플랫폼은 기술적 사양이 변경되는 등의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데이터 상품정보와 관련된 표기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p><p>&nbsp;</p><p>&nbsp;</p><p>&nbsp;</p><p>&nbsp;</p></td><td><p>&nbsp;</p></td></tr><tr><td><p>제9조 (판매자의 역할)</p></td><td><p>제5조 (판매자의 책임 및 관리의무)</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는 운영자에게 데이터의 원본소스, 가격, 제목, 이미지, 미리보기, 데모, 키워드, 상세설명 등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때 판매자는 운영자가 정한 데이터 등록기준에 맞게 해당 데이터의 이미지 크기, 파일형식, 파일용량, 설명문구 등을 조정하여 제공해야 합니다.</p><p>2.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및 상품정보에 대하여 판매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데이터 상품으로</p><p>인한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p><p>3. 판매자가 운영자에게 제공한 데이터에 오류가 있거나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을 경우 운영자는 판매자에게 데이터의 수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운영자는 책임이 없습니다.</p><p>4. 판매자는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에 대한 오류수정, 기능개선, 기술지원 등의 고객지원을 담당합니다.</p><p>5.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가 몰에서 판매되고 판매자 또는 데이터 구매자의 변심에 의하여 구매 취소, 환불이 된 경우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를 판매가 전액 배상하여야 하며 운영자에게는 그 책임이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운영자에게 피해가 있을 경우 판매자는 운영자에게 피해액 전부를 배상해야 합니다.</p><p>6. 판매자는 다른 사람이 배포하는 데이터를 단순 수정하여 배포하거나 이로 인한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발견되는 경우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얻은 이익을 원래의 데이터 제공자에게 전액 배상해야 하며 판매자의 관련 데이터는 삭제합니다.</p></td><td><p>① 플랫폼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하며 데이터 상품 또는 용역(데이터 가공, 분석 또는 컨설팅 등의 서비스)의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과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p><p>② 판매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보증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p><p>1. 자신이 판매하는 데이터 상품의 품질 및 적법성</p><p>2.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p><p>3.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해 링크된 URL 등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p><p>③ 판매자는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에 대한 오류수정, 기능개선, 기술지원 등의 고객지원을 담당합니다.</p><p>④ 판매자는 플랫폼에서 판매된 상품 중 판매자의 변심에 의하여 구매 취소, 환불이 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판매자가 전액 배상하여야 하며 플랫폼에게는 그 책임이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플랫폼에 피해가 있을 경우 판매자는 플랫폼에게 피해액 전부를 배상해야 합니다.</p><p>⑤ 판매자는 다른 사람이 배포하는 데이터를 단순 수정하여 배포하거나 이로 인한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발견되는 경우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얻은 이익을 원래의 데이터 제공자에게 전액 배상해야 하며 판매자의 관련 데이터는 삭제합니다.</p><p>&nbsp;</p></td><td><p>&nbsp;</p></td></tr><tr><td><p>제7조 (판매 계약의 기간 및 종료)</p></td><td><p>제6조 (판매 서비스의 중단)</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의 기본 권한은 제 6조에 따른 운영자의 승낙 후 1년으로 하며, 자동 갱신됩니다.</p><p>2. 판매자는 언제든지 운영자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는 탈퇴의사를 통지 후 30일 내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하고 운영자가 이를 승인하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3.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가.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p><p>나. 운영자 또는 판매자 중 어느 일방이 이 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은 경우</p><p>다. 운영자 또는 판매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p><p>라.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p></td><td><p>① 플랫폼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p><p>② 판매자가 플랫폼에 제공한 데이터에 오류가 있거나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있을 경우 플랫폼은 판매자에게 데이터의 수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플랫폼은 책임이 없습니다.</p><p>③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p><p>1.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이와 관련해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p><p>2. 판매자가 이 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은 경우</p><p>3. 판매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플랫폼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p><p>4.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2장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p></td><td><p>&nbsp;</p></td></tr><tr><td><p>제5조 (판매계약의 성립)</p></td><td><p>제7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 및 이용신청)</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는 플랫폼을 통해 판매계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판매자는 운영자가 요구하는 신청양식을 제출한 후 운영자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되며, 운영자는 필요에 따라 판매자에게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일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 판매자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운영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p><p>2. 판매자는 운영자와 계약 성립을 위하여 개인의 경우 실명인증을 통하여 본인임을 확인하여야 하며, 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명의 확인을 위한 실명인증과, 대표자 소유의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 참여한 센터는 별도의 절차 없이 판매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p><p>3. 판매자가 자신이 아닌 대리인의 명의로 가입한 경우, 그 대리인 외에는 본 약관에 명시된 권리 및 의무의 주체가 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운영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p><p>4. 판매자가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범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p></td><td><p>① 플랫폼이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플랫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청양식에 따라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용신청 시 필요한 정보는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하며 정해진 인증절차를 따라야 합니다.</p><p>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소방안전 빅데이터 사업협약에 의해 참여한 기관들은 정해진 인증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p><p>③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은 판매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플랫폼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p><p>④ 플랫폼은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자에 대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정당한 사유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플랫폼은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플랫폼의 조치를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플랫폼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p></td><td><p>&nbsp;</p></td></tr><tr><td><p>제6조 (이용신청 승낙)</p></td><td><p>제8조 (판매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및 취소)</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판매자가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p><p>2.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p><p>가. 비실명으로 플랫폼에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p><p>나.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p><p>다.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한 경우</p><p>라. 데이터 상품 판매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p><p>마. 운영자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p><p>바. 운영자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고 계약해지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경우</p><p>3. 운영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p><p>가. 운영자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p><p>나. 이용신청 판매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 또는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 인 경우</p></td><td><p>① 플랫폼은 제7조 제1항에 따른 판매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플랫폼은 아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p><p>1. 플랫폼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법인</p><p>2. 이미 가입된 법인회원의 기관명과 동일한 경우</p><p>3. 상품 판매 능력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p><p>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플랫폼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계좌검증 및 사업자등록 확인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p></td><td><p>&nbsp;</p></td></tr><tr><td><p>제7조 (판매 계약의 기간 및 종료)</p></td><td><p>제9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 및 종료)</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의 기본 권한은 제 6조에 따른 운영자의 승낙 후 1년으로 하며, 자동 갱신됩니다.</p><p>2. 판매자는 언제든지 운영자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는 탈퇴의사를 통지 후 30일 내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하고 운영자가 이를 승인하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3.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가.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p><p>나. 운영자 또는 판매자 중 어느 일방이 이 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은 경우</p><p>다. 운영자 또는 판매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p><p>라.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p></td><td><p>① 판매자의 기본 권한은 제8조에 따른 플랫폼의 승낙 후 1년으로 하며, 자동 갱신됩니다.</p><p>② 판매자는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플랫폼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는 탈퇴의사를 통지 후 30일 내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하고 플랫폼에서 이를 승인하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③ 플랫폼은 판매자가 탈퇴할 경우 판매자의 모든 데이터상품을 즉시 삭제 하도록 합니다. 또한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p><p>④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p><p>1.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플랫폼이 제시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p><p>2. 플랫폼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p><p>3.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3장 (판매자 정보의 보호)</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10조 (판매자의 정보 및 관리)</p></td><td rowspan="2"><p>&nbsp;</p></td></tr><tr><td rowspan="2"><p>&nbsp;</p></td><td rowspan="2"><p>① 판매자는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판매자 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변경 할 수 있으며 단, 아이디(ID)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p><p>② 판매자에 대한 통지는 판매자가 제공한 e-mail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완료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하고, 플랫폼은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td></tr><tr><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11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① 판매자의 아이디(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판매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p><p>② 플랫폼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플랫폼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p><p>③ 판매자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플랫폼에 통보하여야 하고, 플랫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4장(플랫폼 서비스의 이용)</p></td><td><p>&nbsp;</p></td></tr><tr><td><p>제10조 (데이터판매)</p></td><td><p>제12조 (데이터의 판매행위)</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는 데이터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자가 자체적으로 책정합니다. 단, 안전원과 판매자는 상호 협의하여 판매가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p><p>2.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품목별 상품 등에 관한 정보,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은 입력 당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관한 정보를 입력하여 햐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상품 판매 제한, 판매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p><p>3. 판매자는 운영자에게 제공하는 데이터의 가격을 책정할 때, 판매자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몰이 있거나 혹은 타 플랫폼에 동일 또는 유사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경우, 소방안전</p><p>플랫폼 판매가격을 다른 플랫폼의 가격 이하로 책정하여야 합니다.</p><p>4. 판매자가 단기간의 이벤트, 프로모션 등 특별한 이유로 소방안전 플랫폼에 제공한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타 플랫폼에 데이터 판매하려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운영자에게 서면으로 알리고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p><p>5. 판매자는 제 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안전원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p><p>6. 판매자는 상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개인정보, 초상권, 지식재산권 등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 회원이 등록한 상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운영자가 제휴한 사이트와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p><p>7. 판매사의 동의하에 운영자는 판매자의 상품을 바우처 사업을 위해 위탁 판매가 가능하며 정산을 위해선 판매자와 운영자 간의 별도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운영자는 바우처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약관 등의 조건에 따라 위탁 판매가 가능합니다.</p></td><td><p>① 플랫폼에서의 상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자는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자가 스스로 결정합니다. 단, 플랫폼과 판매자는 상호 협의하여 판매가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p><p>② 판매자는 상품 등록 시 거래조건 및 품목별 상품에 관한 정보 등은 입력 당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p><p>③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플랫폼은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p><p>④ 판매자는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p><p>⑤ 플랫폼은 상품검색의 효율성, 판매자 관리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통지를 통해 상품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한시기, 내용, 방법 등은 판매자가 알 수 있도록 사전에 서비스화면을 통해 게시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플랫폼의 상품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한 경우 플랫폼은 상품등록을 삭제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상품판매제한, 판매자 ID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p><p>⑥ 판매자가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플랫폼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p><p>⑦ 판매자는 상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개인정보, 초상권, 지식재산권 등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플랫폼이 제휴한 사이트와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p></td><td><p>&nbsp;</p></td></tr><tr><td><p>제12조 (데이터 상품의 저작권)</p></td><td><p>제13조 (데이터 품질 및 저작권)</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의 저작권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운영자는 판매대행 권한만을 가집니다.</p><p>2.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가 직간접적으로 저작권 위반이나 초상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어 데이터를 사용한 데이터 구입자 또는 사용자에게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가 전액 배상하여야 하며 운영자는 그 책임이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운영자에게 피해가 있을 경우 판매자는 안전원에게 피해액 전부를 배상해야 합니다.</p><p>3. 판매자가 개별 계약이나 약관이 있더라도 그 내용이 운영자가 고객에게 제시하는 플랫폼 약관 충돌하는 경우 운영자는 고객을 보호하기 위하여 운영자의 약관을 우선으로 따릅니다.</p></td><td><p>① 플랫폼은 판매자의 데이터에 대해 플랫폼에서 정의한 데이터 표준화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자 데이터 품질 진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p><p>② 플랫폼은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데이터 상품 업로드 전 플랫폼에서 지정한 데이터 표준화 절차를 포함하여 데이터 품질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p><p>③ 플랫폼은 데이터 품질 진단 후 표준화 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 판매 취소 및 데이터 정정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p><p>④ 판매자가 제공한 데이터의 저작권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제공한 데이터가 직간접적으로 저작권 위반이나 초상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어 데이터를 사용한 데이터 구입자, 사용자 또는 플랫폼에게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가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p></td><td><p>&nbsp;</p></td></tr><tr><td><p>제11조 (매매부적합상품)</p></td><td><p>제14조 (매매부적합상품)</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매매부적합상품은 매매불가상품과 매매제한상품으로 구분됩니다.</p><p>가. 매매불가상품 : 개인정보, 지식재산권, 권리침해상품 등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상품을 말합니다.</p><p>나. 매매제한상품:</p><p>① 상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제한이 있거나 운영자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p><p>② 상품에 음란물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안전원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에 부적합한 상품을 의미합니다. 운영자의 정책에는 운영자에서 정의한 데이터 품질 진단은 판매되는 데이터를 몰에서 데이터 상품 업로드 시 자동진행됩니다.</p><p>2. 운영자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당해 상품의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p><p>3. 운영자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 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당해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p><p>4. 운영자는 등록된 상품이 구매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p><p>가. 해당 판매자의 다른 상품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p><p>나. 해당 판매자의 위 제1호에 해당하는 신규 상품 등록 제한</p><p>다. 해당 판매자의 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p></td><td><p>① 플랫폼에서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할 수 없으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합니다.</p><p>② 플랫폼은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이 기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p><p>③ 플랫폼은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해당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p><p>④ 플랫폼은 등록된 상품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p><p>1. 해당 판매자의 신규 상품 등록 제한</p><p>2. 해당 판매자의 다른 상품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p><p>3. 해당 판매자의 플랫폼 이용 자격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 제한</p></td><td><p>&nbsp;</p></td></tr><tr><td><p>제16조 (수익배분)</p></td><td><p>제15조 (수수료)</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플랫폼에서 판매된 판매자의 데이터상품에 대해 다음의 기준을 적용하여 수익을 배분합니다.</p><p>가. 수익배분은 판매금액을 기준금액으로 하며, 기준금액에 아래의 기본 수익배분율을 적용합니다. 단, 소방안전 플랫폼</p><p>및 센터구축 사업 지원기간(~ 2022년 12월31일까지)에 거래</p><p>가 발생할 경우 안전원의 수액배분율은 “0%”합니다.</p><p><br></p><p>구분</p><p>판매자</p><p>운영자</p><p>수익배분율</p><p>85%</p><p>15%</p><p>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한 경우</p><p>85%에 대한 부가세 포함</p><p>15%에 대한 부가세 포함</p><p><br></p><p>&nbsp;</p><p>나. 가호에도 불구하고 수익배분 적용 시점은 운영자와 판매자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p><p>2. 다음 각 호의 수수료는 전액 운영자가 부담합니다. 단, 지원기간에 발생한 거래는 다음 각 호의 수수료는 판매자가 전액 부담합니다.</p><p>가. 신용카드결제수수료, 계좌이체수수료, 가상계좌이용수수료, 휴대폰결제대행수수료 등</p><p>나. 전자결제 대행수수료</p><p>다. 정산대행 수수료</p><p>3. 포인트 할인 및 쿠폰할인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p></td><td><p>① 수수료는 판매자가 데이터 상품을 판매한 후 플랫폼에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p><p>②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적용되는 수수료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15%입니다. 단, 수수료를 적용하는 시점은 플랫폼과 판매자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p><p>③ 다음 각 호의 수수료는 전액 플랫폼이 부담합니다.</p><p>1. 신용카드결제수수료, 계좌이체수수료, 가상계좌이용수수료, 휴대폰결제대행수수료 등</p><p>2. 전자결제 대행 수수료</p><p>3. 정산대행 수수료</p><p>④ 포인트 할인 및 쿠폰할인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p><p>⑤ 2항에도 불구하고 수수료 범위는 플랫폼 사업단과 데이터 공급자가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p></td><td><p>&nbsp;</p></td></tr><tr><td><p>제14조 (취소, 반품 및 환불)</p></td><td><p>제16조 (취소, 반품 및 환불)</p></td><td><p>&nbsp;</p></td></tr><tr><td><p>운영자를 통해 거래되는 상품은 디지털화된 상품의 특성상 원칙적으로 청약철회, 반품, 취소, 환불이 제한됩니다. 다만, 아래에 정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p><p>1. 구매자가 상품 구매 후 상품 조회, 분석, 다운 받기를 선택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구매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한 경우</p><p>2. 별도의 전송이 필요한 상품을 판매자가 구매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조치를 지연하는 경우</p></td><td><p>①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은 디지털화된 상품의 특성상 원칙적으로 청약의 철회, 반품, 취소, 환불이 제한됩니다.</p><p>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p><p>1. 구매자가 상품 구매 후 상품 조회, 분석, 다운 받기를 선택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구매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한 경우</p><p>2. 별도의 전송이 필요한 상품을 판매자가 구매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조치를 지연하는 경우</p></td><td><p>&nbsp;</p></td></tr><tr><td><p>제13조 (상품의 전송)</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1. 상품 전송은 대금결제 확인 후 즉시 다운로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예외사항을 따르는 경우 즉시 전송되지 않음으로 인한 운영자와 판매자의 책임은 발생하지 않습니다.)</p><p>가. 상품 구매자의 귀책 또는 사정으로 인해 지연되는 경우</p><p>나. 구매자의 사전 동의에 따라 별도 전송 절차를 따르는 경우</p><p>2. 운영자는 구매자가 상품을 다운로드 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에게 전송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p><p>3. 운영자는 전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회원, 금융기관 등과의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p><p>4.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운영자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를 따라 전송을 하여야 합니다.</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제15조 (판매대금의 환불)</p></td><td><p>제17조 (판매대금의 정산과 환불)</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정산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회원이 가입회원이용약관 제15조에 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안전원은 정산대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p><p>2. 운영자는 판매대금의 정산 이후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정산대금을 청구하거나 다음번 판매대금에 차감하여 정산합니다.</p></td><td><p>① 판매자가 플랫폼을 통하여 판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이라함)에 대한 정산은 상품 판매 가격에서 제15조에서 정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대금의 기준으로 산정됩니다.</p><p>② 정산대금은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PG사로부터 결제 방법에 따라 자동 정산을 합니다. 정산일은 PG사의 정산 절차에 따릅니다.</p><p>③ 플랫폼이 정산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회원이 이용자 약관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플랫폼은 정산대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p><p>④ 판매대금의 정산 이후 회원의 정당한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플랫폼은 판매자에 정산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p></td><td><p>&nbsp;</p></td></tr><tr><td><p>제17조 (판매대금 청구 및 지급방법)</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1. 판매자는 판매일로부터 5일이 지난 시점부터 판매자센터의 미정산 내역에 나온 정산예정금액을 운영자에게 청구합니다. 상품 판매가 발생한 다음달 5일이 지난 시점부터 미정산 내역을 운영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p><p>2. 운영자는 판매자가 청구한 내용과 금액에 이상이 없음을확인한 날로부터 7 3+영업일 이내에 판매자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정산대행업체에게 입금되도록 요청합니다. 청구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청구내용과 금액이 이상없음음 확인하고 정산대행업체에게 판매자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청구금액이 입금되도록 요청합니다.</p><p>3. 판매상품 정산금액에 대한 부가가치세 및 사업소득세는 판매자에게 원천징수하지 않으며 납세의 의무는 판매자에게 있습니다.</p><p>4. 운영자는 몰을 통해 판매자의 데이터를 구입한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거나 운영자 또는 판매자를 상대로 소송, 분쟁을 제기한 경우 그 소송,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정산금액의 지불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분쟁이 해결되어 운영자가 판매자에게 정산금액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 3+ 7영업일 이내에 정산대행업체에게 판매자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청구금액이 입금되도록 요청합니다.</p><p>5. 판매자는 판매대금 미정산분에 대해 월 2회 운영자에게 청구 할 수 있습니다.</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제5장(면책조항 등)</p></td><td><p>&nbsp;</p></td></tr><tr><td><p>제19조 (면책)</p></td><td><p>제18조 (면책)</p></td><td><p>&nbsp;</p></td></tr><tr><td><p>1. 운영자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게재한 정보, 사실, 자료 등의 정확성과 신뢰도에 대하여 구매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운영자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운영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운영자는 귀책사유 있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p><p>2. 운영자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운영자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p><p>3. 운영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운영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운영자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p><p>4. 운영자는 컴퓨터 등 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안전원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p>5. 판매자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안전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p>6. 기타 관련 법령 및 안전원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 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기로 합니다.</p></td><td><p>①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회원과 판매자간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 또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플랫폼이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플랫폼은 귀책사유 있는 자(판매자 또는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p><p>② 플랫폼은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플랫폼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p><p>③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플랫폼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 플랫폼은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p><p>④ 플랫폼은 컴퓨터 등 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한하여 플랫폼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p>⑤ 판매자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플랫폼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p><p>⑥ 기타 관련 범령 및 플랫폼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자의 피해에 대해서 플랫폼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p></td><td><p>&nbsp;</p></td></tr><tr><td><p>제18조 (손해배상)</p></td><td><p>제1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p></td><td><p>&nbsp;</p></td></tr><tr><td><p>1.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p><p>2. 판매자가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플랫폼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운영자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p></td><td><p>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되고 규율되며, 본 약관과 플랫폼과 판매자 간의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플랫폼을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플랫폼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하기로 합니다.</p></td><td><p>&nbsp;</p></td></tr><tr><td><p>제4조 (약관 외 적용)</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p></td><td><p>&nbsp;</p></td><td><p>&nbsp;</p></td></tr><tr><td><p>&nbsp;</p></td><td><p>&nbsp;</p></td><td><p>&nbsp;</p></td></tr></tbody></table><p><br></p><p>&nbs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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